천천히 빛나는

2023 하반기 취준 결산 본문

RECORD

2023 하반기 취준 결산

까만콩 •ᴥ• 2023. 12. 6. 18:11

서류 접수

삼성전자 DX

SK C&C

KT

LG CNS

삼성 SSAFY

 

서류 합격

삼성전자 DX

SK C&C

삼성 SSAFY

 

코딩테스트 합격

SK C&C

삼성 SSAFY

 

최종 합격

삼성 SSAFY

 

느낀점

대학교를 다니면서 정확히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, 어떤 것을 해야하는지 회피하던 날들이 많았다.

그래서 마지막 학기가 되니 많이 우울했던 거 같다. 9월부터 급하게 취업준비를 시작했고 짧은 기간이었지만 그 기간동안 나름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한다. (아마도...)

아쉬움이 많이 남는 하반기지만 내년 상반기까지 많은 시간이 주어진 만큼 급하게 하는 것이 아닌 차근차근 나아가는 방식으로 준비를 해야할 것 같다.

 

이번엔 조금밖에 쓰지 않았는데 다음 상반기 땐 훨~씬 더 많이 지원할 예정이다. 이제 어떻게 준비하는지 대충 알게 되었으니까!!! 다음 상반기엔 취업할 수 있길! 열심히 하다보면 내가 필요한 곳이 하나쯤은 있겠지!!!

 

최종 면접까지 간 C&C에서 떨어진 이유는 많이 떨어서 제대로 면접관님 질문에 대답을 못했다. 진짜 분위기는 친절하고 나를 배려해주시려는게 잘 느껴졌다. 그래서 오히려 면접 끝나고 많이 울었던 거 같다. 내가 생각하는 면접장의 최고 분위기였어서 진짜 내가 대답을 못했다는 게 체감이 되었달까...ㅎㅎ... 

내가 면접장에서 이정도로 떠는구나를 느낄 수 있는 기회였다... 아무리 해도 면접이 익숙해지진않겠지만 그래도 태어나서 처음 면접본거라서 이거보다 설마 최악이 되겠어 라는 생각으로 다음 상반기 준비를 해볼 예정이다!!!

아자아자 화이팅~.~

'RECOR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24 상반기 취준 결산  (0) 2024.07.01